[TERA] 24일 패치,,후기 GAME LIFE

원래 계획은 24일 패치 흥흥,,난 쥐제네를 할꺼라우,,였지만,,후

이렇게 된거,,창기 방막 패치에 대해 철저히 따져보자..


공식 홈에도 올라 왔지만,,방막시 엠감소 공식은,,

 [방막으로 막힌 데미지]/[총HP]*[적의 타입에 따른 가산치]*[총MP] 다.

즉 HP=25,000/MP=2,000의 창기가 중형몹에게 10,000의 피해를 방막했을 경우

 10,000/25,000*0.1*2,000 = 80 이것이 공홈에 나와있는 예시다.


여기서 문제,,그렇다면 감소하는 엠을 줄일려면,,


답은 2가지,,피해를 줄이든, 최대 HP를 늘리면 된다.

예시 변형으로 설명하자면,,

 10,000/30,000*0.1*2,000 = 66.66

다시금 피해를 줄여 8,000의 뎀지를 막았다면,,

 8,000/25,000*0.1*2,000 = 64


하지만 엠을 늘린다면?

 10,000/25,000*0.1*2,500 = 100

엠통 500을 늘렸더니 동일 상황에서 까지는 엠이 20증가했다.

결국 강화크리스탈로 최대 HP를 늘리던 방어를 올릴경우 감소하는 엠을 줄일수 있다.


두번째는 엠0으로 인한 넘어짐시,,

기상 공격의 소비 엠은 0이다,,즉 엠0으로 넘어져도 쿨탐으로 인할뿐

기상공격할 엠이 없어 못쓴다는 것은 잡소리,,


어쩌면 기상공격 쿨탐 감소 문장이 빛을 볼지도,,

정확한 기억이 아니라 확답은 못하지만,,기억에 넘어진 아군을 기상 시키는 스킬을

사제인가 정령인가 소지 했던듯한데,,

강화 크리중 다운시 50% 보호막도 각광 받을듯,,



세번째,,방어 중심의 플레이를 지양하기 위해,,,역시 개소리,,

연속 공격의 엠획득이 상승했다,,방어의 소비 엠은 감소했다.

하지만 방막시 엠이 까진다,,결국,,도발 탐에 연공,,포획 텀에 연공,,

참으로 공격 적으로 연공만 쓴다면,,창기는 여태까지와 비슷하게 놀수 있을지도,,
(물론 동료는 죽겠지,,)

인벤에서 플레이 결과 공격만 잘 넣어 준다면 포획 도발등 가능 이라는 군요,,


이제 대세는 어글 창이 아닌 마흡창을 차는것 일지도,,

아니 것보다 이젠 몹몰아 벽탱 시키지 맙시다,,중형 한마리보다 일반 다수가 엠은 더 아파요.



ps. 나머진 나보다 우월하신 다른 분들이 알아서 계선 및 수정 해주시겠지,,

ps. 이제 겨우 30찍은 쪼랩 창기는 뭘 몰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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